명상앨범

>  공개수련  >  명상앨범

작성일 / 작성자: 전윤주 / 조회 383
웰컴투동막골^^;

사진이 없어서 올리지 말까 했습니다. ㅋㅋㅋ

혹 부러워하실 분이 계실 것 같아서 약좀 올라라고 여행경로를 조금 상세히 적는다는 생각으로 ^^;

여행 목적 : 5대 적멸보궁 중 3개의 보궁 및 3대 기도도량 중 하나를 기수련 등의 목적이 없는 단순 여행을 통한 기수련(?)

여행 방법 : 2박 3일을 통한 아주 알찬 시간으로 주변의 관광지를 같이 돌아본다.

여행 코스 :

최초

1박 - 양양 낙산사 홍련암 ( 일출을 바라보기 위함, 기수련과 아울러 여행을 목적으로 함)

2박 - 사자산 법흥사 적멸 보궁 (가운데 시간이 많이 남을 것 같고 뒤에 두개의 보궁이 있기 때문)

중간

2박 - 오대산 적멸보궁 (낙사사에서 시간이 많이 보냄, 1순위는 여행을 목적으로 함)

오대산 밑에서 자고 가자는 의견이 있었으나 산속에서 자는 것이 아닐 경우 다음날 자유시간 등을 많이 가지기 위해 하지 않음

최종

2박 - 사자산 법흥사 적멸 보궁 (가운데 관광지가 많아 관광지를 탐방을 위해서 코스를 최초의 방법으로 다시 수정함)

일행들과의 사진만 있고 개인 사진이나 배경사진이 없어 올리는 것을 망설였지만 ㅋㅋㅋ 웰컴투동막골 포스터에서 강혜정만 오려내어서 일행들 앞으로 배치를 시켰습니다. 일행들 얼굴의 노출없이 여행지 노출이 가능해졌습니다. ^^;

사자산 법흥사에서 태백산 정암사로 가는 도중에 6킬로 안으로 들어갔다가 다시 돌아 나오면 됩니다. 여러가지의 관광지가 개발이 되었지만 제가 잘 모르는 것과 비록 여행을 목적으로 하지만 내용에는 기 수련이라는 것을 같이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생략된 곳이 많습니다. 그리고 여행이라는 이유로 일어나는 시간이 늦고 출발하는 시간이 많이 늦어져서 더욱 관광하는 곳이 줄었지만 일찍 일어나서 출발이 빠르다면 몇군데 더 돌아볼 시간이 되었습니다.

법흥사에서 1시간 30분에서 2시간 안으로 이곳을 갈 수가 있습니다. 법흥사에서 정선 5일장까지 2시간 정도 걸립니다. 이 곳을 보지 않고 아침에 좀 더 늦게 출발해도 점심을 정선에서 먹을 수가 있습니다. 정선군에 관광지가 많이 있습니다.

이번에 여행을 통해서 또 다른 생각을 가지게 되었는데 재미 있을 것 같습니다. 5대적멸보궁을 4박 5일로 가능하다는 생각을 가집니다. 누눈가에게 이런 이야기를 듣습니다. 5대 적멸보궁을 1주일에 도는 순례가 있다고 합니다. 그런데 저는 4박 5일로 가능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 속에는 여러가지 재미있는 곳을 관광까지 하면서 가능한 것 같습니다.

방법 : 역시 부산에서 양양에서 1박을 합니다. 출발할때 부산에서 모이던지 양산 통도사의 금강계단(적멸보궁)에서 만나는 것입니다.

그런다음 양양에서 1박을 하고 일출을 보고 양양으로 차를 정차합니다. 배차간격을 확인을 합니다. 양양에서 버스를 타고 백담사로 갑니다. 이곳에서 기존에 저희가 연공을 하는 방법으로 연공을 하면서 봉정암 사리탑에 가서 2박을 하는 것입니다. 새벽에 일어나서 조금 연공을 하고 대청으로 갑니다. 대청에서 오색으로 내려가서 오색수련지에서 연공을 합니다. 그리고 점심을 먹습니다. 시간상 조금 빠듯하기도 하지만 가능합니다. 봉정암에서 대청까지 많이 잡으면 2시간걸립니다. 그리고 대청에서 오색까지 많이 걸리면 4시간 걸립니다. 짧게 잡으면 1시간 30분과 3시간(내리막길) 걸립니다. 오색에서 오후에 연공을 하고 오대산으로 갑니다. 오대산에서 3박을 합니다. 오색에서 내려오는 시간에 부담없이 움직여도 되는 코스입니다. 오대에서 오전에 적멸보궁을 다녀와서 점심을 사자암이나 상원사에서 먹던지 간단하게 요기를 합니다. 그리고 법흥사로 이동을 합니다. 법흥사에서 4박을 합니다. 가운데 1~2군데 관광을 합니다. 그리고 아침에 일찍 출발해서 태백산 정암사로 해서 양산 통도사 또는 부산으로 내려와서 해산하는 것입니다. ^^:

이상 혼자 만든 계획입니다. 나중에 한번 해 볼까 합니다. ^^: ㅋㅋㅋ

목록 수정 삭제

전윤주 2008/12/22

경주남산02 [2]

전윤주 2008/12/11
Q&A바로가기 수련체험담 수련과정(커리큘럼)